11번가의 소식과 정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11번가의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 (LIVE11)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라이브 기술 개선과 새로워진 기능을 앞세운 탭을 오픈해 차별화된 방송 시청 환경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의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 (LIVE11)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라이브 기술 개선과 새로워진 기능을 앞세운 탭을 오픈해 차별화된 방송 시청 환경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11번가 ‘라이브11’은 예능형 라이브방송 경쟁력을 앞세워 8월 말까지 약 11개월 간 누적 방송 750회, 누적 3500만뷰, 최고 시청자 66만 명, 방송 시간 최고 거래액 95억원 등의 기록들을 세우며 이커머스 라이브방송을 선도해왔다.

론칭 1주년을 앞두고 11번가는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라이브11’ 탭을 모바일 앱 내에 선보였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해 5초 미만의 수준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환경을 구축해 수십만 트래픽에도 고객 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된다.

고객 편의 기능도 대폭 늘렸다. 다가올 방송들의 상세정보를 손가락 스와이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탭 내 방송 상세정보 하단에는 방송 시작 전부터 ‘기대평’을 남길 수 있다. 카카오톡, 문자,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방송 링크를 지인들에게 미리 공유할 수도 있으며 관심 있는 방송의 경우 ‘알림 받기’를 누르면 해당 방송 시작 시 푸시 알림이 온다.

‘라이브11’에만 있는 대표 기능으로, 방송 중 고객이 쇼호스트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도 있다. 고객은 방송을 시청하면서 ‘누가 판매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이전보다 간편한 방식으로 얻을 수 있고 쇼호스트는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채널로 라이브11을 활용하며 시청자들과 보다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방송 중 라이브 화면 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쿠폰도 신설됐으며 방송 흐름에 따른 상황별 모션 이펙트와 다양한 시각 효과가 늘어나 이전보다 생동감 있는 라이브방송 연출이 가능 해졌다.

11번가는 23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라이브11 혜자대축제’ 프로모션을 열고 라이브11 방송 알림 설정 시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 증정, 예능형 방송(털업, 찐텐리뷰, 생쑈) 상품 구매 시 SK페이 포인트 5%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23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에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제이, 쇼호스트 최세영과 함께 하는 ‘라이브11 확장 개업 축하-쑈’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11번가의 주요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들을 소개하고 새롭게 바뀐 라이브11의 주요 기능에 대한 고객 체험 이벤트, 경품 행사 등 ‘개업식 이벤트’ 콘셉트로 꾸민 특별한 예능형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