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의 소식과 정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11번가가 셀러들이 제공하는 신상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솔직한 리뷰를 공유할 ‘11번가 신상리뷰단’을 모집한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가 셀러들이 제공하는 신상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솔직한 리뷰를 공유할 ‘11번가 신상리뷰단’을 모집한다. 오는 7월 11일까지 11번가 리뷰어 순위가 2만등 이내인 고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두 5000명을 선발한다.

‘11번가 신상리뷰단’으로 선정되면 리뷰 프로그램을 신청한 11번가 입점 판매자들의 상품 중 원하는 제품을 골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상품은 디지털 기기, 식품, 화장품,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로 상품 경쟁력과 가격, 품질 등을 고려해 300여종 규모로 선정했다. ‘신상리뷰단’은 3주 간의 활동 기간 중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솔직하고 객관적인 상품 사용 리뷰를 남기면 된다.

11번가 이형기 소셜미디어기획팀장은 “상품 신뢰도가 최우선인 오픈마켓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객관적인 리뷰가 곧 경쟁력”이라며 “리뷰 고객에게는 상품 무료 체험 기회를, 판매자는 제품 홍보를, 일반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상품 정보를 얻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11번가 신상리뷰단’ 프로그램은 특히 판매 활성화가 필요한 중소 규모 판매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는 입점 후 3개월 이내 ‘11번가 신상리뷰단’ 프로그램에 동참한 신규 판매자에게는 광고 포인트 3만점 혜택도 제공한다.

앞으로도 11번가는 매달 ‘신상리뷰단’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상리뷰단’ 지원은 11번가 모바일 앱 ‘나의 11번가’ 영역 내 ‘리뷰/Q&A’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2017년부터 총 4만여명이 참여한 고객 대상 리뷰 프로그램인 ‘11번가 체험단’을 운영해왔으며, 이달부터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편해 리뷰단 운영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