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의 소식과 정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11번가가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KGC인삼공사와 함께 ‘정관장 매장픽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가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KGC인삼공사와 함께 ‘정관장 매장픽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11번가에 입점한 ‘정관장몰(정몰)’의 주요 60여 개 상품을 11번가에서 주문한 뒤 전국 800여 개 정관장 매장에서 원하는 날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들은 어버이날, 설, 추석 등 선물 주문이 한꺼번에 몰리는 시즌에 배송 지연이나 배송 마감으로 인한 일정에 쫓길 필요 없이 원하는 매장에서 언제든 간편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또 집에서 택배를 받기 어려운 1인 가구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어버이날 직전 긴 연휴로 인해 선물을 미처 주문하지 못한 고객들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안심하고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또 최근 ‘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해 부모님 선물로 정관장 상품을 찾는 이들의 서비스 이용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정관장 상품 주문 시 ‘매장 픽업’을 선택하고 원하는 매장을 고른 뒤 수령일 선택, 수령가능 시간을 확인해 주문하면 된다. 각 매장 별 재고수량도 확인할 수 있고 선물포장 요청도 무료로 가능하다. 픽업 준비가 완료되면 고객의 휴대폰으로 SMS, 알리미가 전송되고 매장 직원에게 교환번호 확인 후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11번가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미처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정관장 매장픽업 서비스가 가능한 인기상품 40여 종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최대 1만원)쿠폰과 T멤버십 최대 22% 할인(최대 1만원)을 제공한다.

11번가 임현동 마트 담당은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정관장의 매장픽업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에게 간편한 O2O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정관장과의 협력을 통한 이번 서비스가 오프라인 가맹점 사업자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온-오프라인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